본문 바로가기
요리

[요리] 아들을 위한 정성 가득한 사골떡만둣국

by cmilmil 2024. 11. 9.
728x90

오늘은 태권도 친구들이랑 서바이벌 캠프에 참가하는 아들을 위해 든든하게 먹을 음식을 생각하다가 만두를 좋아하는 아들의 입맛에 맞춰 사골 떡만둣국이 생각이 났어요. 쌀쌀한 날씨에 딱 일 것 같아요

 

1. 마치 사골을 직접 끓인 것처럼 사골 국물을 준비합니다.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내기 위해 지난 핫딜 때 구매한 사골곰탕을 준비했어요^^, 냄비에 넣어 끓기 시작할 때 사골의 고소한 향이 주방을 가득 채워,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듯했어요.

 

 

2. 떡 200g 찬물에 불리고, 냉동만두 3개를 준비합니다.

 

 

3. 계란지단을 만듭니다.

노른자와 흰자 구분하지 않고 소금 한 꼬집 넣고 물 조금 넣고 마구 썩어버립니다.^^

 

 

4. 불린 떡과 만두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서 지단과 김가루를 올려 주면 완성~

 


잠시 후, 고소한 사골떡만둣국이 완성되었어요. 그릇에 예쁘게 담아내고, 맛있게 먹어줄 아들을 불렀어요.
드디어 아들이 방에서 나와 식탁으로 와요. 아들은 제가 끓인 떡만둣국을 한 입 먹고 눈을 크게 뜨며 환한 미소를 지어 보였어요. “정말 맛있어요! 캠프에서도 힘낼 수 있을 것 같아요!”(우리 아들 참 이쁘게 말하죠?^^)

아들의 반응에 저도 뿌듯한 마음이 가득 차올랐답니다. 서바이벌 캠프에서 열심히 뛰어놀 아들의 모습이 그려지며 자랑스러움이 밀려왔죠. “가서 꼭 잘하고 돌아와, 아들! 응원할게!”라고 말해주었어요.

오늘 아침, 사골떡만둣국 한 그릇이 단순한 음식 이상의 의미를 지니게 되었어요. 우리 가족의 사랑을 담아 아들에게 힘을 주고,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었답니다. 

이런 작은 정성이 아들에게 큰 힘이 되는 것 같아 기쁜 하루예요. 앞으로도 아들과 함께할 소중한 순간들을 준비하며,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요. 여러분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만들어보세요! 음식은 그 이상의 소중한 기억을 만들어준답니다.

728x90